Home| 로그인| 내차관리


HOME > 매매시장소개 > 장안평소개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 전경
1979년 11월 개장이래 장안평중고차시장에서 판매된 중고자동차는 지난 37여년간 1백50만대를 넘고 있으며, 광대하게 펼쳐진 중고차전시장의 위용은 정말 대단한 볼거리로 “중고차”하면 “장안평”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우리나라 중고차시장의 “메카”이며, 자랑입니다.

또한 장안평매매시장에서 판매되는 승용, 화물, 승합, 특장차, 영업용 등 다양한 중고차는 전국에서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을 제시하는 표준시가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최근에는 서울을 비롯한 지방에서 좁은 부지에 중고차시장을 만들다 보니 장안평중고차시장 처럼 실외에 전시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 건물식 실내매장이 늘어나면서 건물안의 형광등 불빛에서 차량상태를 확인하고 있어 제대로 차량상태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고자동차는 장안평매매시장과 같이 태양빛 아래에서 차량의 사고유무와 도색상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차량을 구매하시는데 훨씬 유리합니다.

우리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은 전시되어 있는 상품용차량마다 가격표시, 주행거리표시, 성능점검표, 담당자 연락처 등을 비치하여 고객이 담당자와 직접 상담하며,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의 개장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37여년의 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름 높은 중고차시장으로 발전시킨 장안평매매시장의 64개 업체는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이 무너지면 “우리나라의 중고차산업은 없다.” 라는 비장한 각오로 혼신의 힘을 기울인 집념의 결과였습니다.

지금은 전국적으로 많은 중고차시장이 건립되어 있으며, 장안평매매시장을 벤치마킹하여 중고차매매시장을 건립한 후발업체에서는 중고차 판매를 천직으로 알고 일해온 사람들의 숨은 공로가 깃들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하며, 새로운 유통의 방법과 신기술의 보급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진 만큼 중고자동차 유통에 몸담고 있는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함께 쓰기 위한 준비를 서둘러야 할 때입니다.

지금도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에는 개장때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난 37여년간 한 분의 사장님이 동일한 상호로 동일한 장소에서 여전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업체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일부 업소에서는 자녀들이 부모님께서 운영하던 매매업체를 이어 받아 운영하고 있는 등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의 신.구의 조화는 타 중고차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광경입니다. 이처럼 중고차매매를 천직으로 알고 우리업계를 지켜온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의 대표들은 중고차매매업의 대표인 연합회장을 비롯하여, 조합장 등을 배출하는 등 우리업계를 주도하는 핵심적인 인물들이 탄생된 역사와 전통있는 중고차시장입니다.

이제 우리 장안평중고차매매시장은 제2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다시 시작합니다.
지난 37여년 간 우리나라 중고차 산업을 지켜온 원로분들의 뜻을 이어 받아 소비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소비자보호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개발과 전국의 중고차매물을 하나로 묶는 중고차매물위치파악시스템, 원거리에서도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화상매매시스템 등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고 토론하고 있으며, 중고차 유통의 메카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입니다.